티스토리 뷰

반응형

커트에 실패를 했다거나, 계절의 영향을 받는다거나 기분전환 등의 이유로 헤어스타일의 변화를 꿈꾸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단발머리로 짧게 잘랐다가 유지가 어려워 다시 머리를 기르시려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은 하루 아침에 길게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마음처럼 빨리 자라지 않는 머리카락이 고민인 분들을 위해 오늘은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피마사지를 아침 저녁으로 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우리가 마사지를 하는 이유는 혈액순환 때문인데요, 머리도 혈액순환을 위해 자주자주 두들겨 주면 좋습니다. 손으로 꾹꾹 눌러 줘도 좋은 마사지 효과가 나타나며 두피 마사지를 하실 때는 손톱 정리를 꼭 고 해주어야 합니다. 손톱의 날카로운 부분으로 인해 혹시나 두피에 상처가 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샴푸는 두피를 깨끗하게 하지만, 모발 성분에 이로운 성분까지 제거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과도하게 머리를 감는 것을 자제해야 합니다. 그리고 머리를 감는다면 저녁에 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온종일 두피에 쌓인 이물질을 제거하면서 혈액순환을 높여 밤에 모발이 빠르게 자라는 것을 돕는다고 합니다. 





계란 흰자를 모발에 넉넉하게 바른 후 랩으로 감싸 5분에서 10분가량 모발에 충분히 흡수되도록 합니다. 흰자 속 영양성분이 모발에 스며들어 건강한 모발을 만들뿐더러 머리가 빨리 자라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잦은 빗질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그 결과 머리카락이 빨리 자랄 수 있도록 도와 준다고 합니다. 이때 촘촘한 빗보다는 굵은 빗으로 부드럽게 빗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통 11시나 12시가 넘어서 주무시는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밤10시에서 새벽 2시까지가 성장호르몬 분비가 가장 활발한 시간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밤 10시에 주무시는 것이 머리가 자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10시 정도에는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면시간도 충분해야 머리카락이 자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충분 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헤어드라이어나 고데기를 사용하면 머리가 상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머리가 상하면 수분이 날아가고 영양소가 사라져 머리가 갈라지게 되며 갈라진 부분을 타고 머릿결은 더더욱 상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끝이 갈라지고 상한 머릿결이 있다면 과감하게 잘라버려야 합니다.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모발을 만들거나 머리카락을 빨리 자라게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두부나 닭가슴살, 검은콩, 계란, 우유 등 우리 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음식들에도 많이 있습니다. 또는 간식으로 땅콩과 같은 견과류를 챙겨드시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단백질은 머리카락뿐만 아니라 손톱이나 발톱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중 가장 기본 적인 것은 건강한 식습관입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성분이 전달되기 때문에 규칙적인 생활로 꾸준한 운동, 건강한 식습관이 머리결과 두피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몸의 건강관리까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금 종류 알아보기  (0) 2019.03.02
요요현상 예방법 알아보기  (0) 2019.03.01
과거 환율 조회 방법 알아보기  (0) 2019.02.27
우엉차 만드는법  (0) 2019.02.26
비타민K 음식 알아보기  (0) 2019.02.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