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혈액순환은 건강에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심장의 박동으로 나오는 혈액이 우리몸 구석구석 전달되려면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렇게 전신에 흐르는 혈액에 나쁜 성분들이 타고 같이 흐른다면 몸에 이상이 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혈액 순환이 잘 되도록 꾸준히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러면 오늘은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뼉을 치는 행동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손바닥으로 박수를 칠 경우에는 내장 기능을 강화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손뼉 치기와 더불어 발끝 치기 운동은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운동으로 제일 유명합니다. 특히, 손발이 차가운 분들에게는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계단 오르내리기를 하면 걷기보다 약 3배 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관절이 안 좋은 분들은 피하는게 좋고 관절이 안 좋으신 분들은 자전거 타기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먹을 쥐고 양손을 맞댄 후 손가락끼리 박수 치는 주먹 박수도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입니다. 

 

처음에는 손가락의 마디가 약간 아플수도 있으나, 익숙하면 경쾌한 목탁소리가 나게 되면서 아프지 않게 됩니다. 두통 예방, 어깨부위 통증뿐 아니라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만약 장시간 앉아있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쪽 허벅지 가슴으로 당기기, 전신 뻗기, 양손으로 한쪽 다리 종아리를 잡고 가슴으로 당기기, 옆으로 누워서 무릎 옆구리로 당기기, 한쪽 다리를 들어 반대쪽으로 넘겨 허리 비틀기, 양발 붙이고 허리 숙이기 등이 있습니다. 한 가지 동작을 15~20초 이상 유지하고 3~5세트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은 바로 걷기 운동입니다. 걷는 것은 제일 쉬우면서도 간단한 운동인데요, 걷기 운동은 즉 유산소인데요, 다이어트의 목적으로도 좋은데, 단 걸을때 조금 더 신경을 쓰며 걸어야만 운동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걷는 방법으로는 이 발뒤꿈치부터 발바닥 그리고 발가락의 순으로써 지면에 닿도록 하는것이 바로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속도는 처음엔 천천히 걷다 점점 속도를 높이면서 빠르게 걸을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일주일에 4회정도 3~50분가량 걸어주면 좋은데 단 언덕길은 관절에 무리가 가니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이 걷기운동의 제대로 된 효과는 바로 스트레스의 해소 그리고 심장과 폐 기능을 향상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 그리고 관절염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운동이라기 보다는 혈액 순환에 좋은 반신욕 그리고 족욕입니다. 반신욕의 경우에는 몸 윗부분은 차게해주며 아랫부분은 따스하게 해주어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온도는 약 37 ~ 38도가량의 따뜻한 물에 배부분까지 담궈주며 2~30분가량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족욕의 경우에는 종아리가 반정도 잠길때까지 약 30분가량 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머리결이 거칠어 지든가 잘 빠진다면 두피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머리 두피를 자극하여 신진대사를 높이면 피지 분비물이 활발해져서 탄력적인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머리를 감다가 트리트먼트를 바르고 두피에 마사지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발 건강도 유지 되고 탈모도 예방 된다고 합니다. 지문을 두피에 대고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혹은 여러가지 방법을 통한다면 전신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또한 정신건강에도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잘된다는 말인 즉슨 관절로 영양공급도 잘되고 뇌건강 몸의 여러 기능을 활발히 해주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더불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들도 있으니 챙겨드시면 관리를 잘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술 얇아지는법 알아보기  (0) 2019.03.06
달리기 효과 알아보기  (0) 2019.03.05
설탕 종류 알아보기  (0) 2019.03.03
소금 종류 알아보기  (0) 2019.03.02
요요현상 예방법 알아보기  (0) 2019.03.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