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서 건강에 관심을 많이들 가지고 계신데요, 나이가 들수록 고혈압이나 혈관 질환 때문에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혈관 문제에는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대한 건강하게 오래 살기위해서는 내 몸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피를 맑게 해주는 차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 껍질을 깨끗하게 닦아서 차로 만들어 드시는 방법도 피를 맑게 해주는데 좋습니다. 양파 자체를 넣어서 차로 달여드셔도 좋지만 그렇게 되면 속이 조금 쓰릴 수 있습니다. 

 

이제 양파는 드시고 껍질은 달여서 차로 만들어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노화도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녹차에 포함되어있는 카테킨은 항산화물질의 일종으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전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녹차의 카페인은 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카테킨의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녹차를 10잔 정도 마시는것이 좋다고 하는데 즉 가정에서 물처럼 가볍게 습관적으로 마시라는 이야기입니다. 이때 진하게 마시는것은 좋지 않은데 이는 녹차에 들어있는 탄닌성분을 많이 섭취하면 변비가 생길 위험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피를 맑게해주는데에 결명자차도 좋습니다. 결명자에는 콜레스테롤 분해능력이 뛰어나 고지혈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고 몸에 열이 많고 변비가 있고 ,혈압이 높은 사람은 수시로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강차는 겨울에 많이들 찾는 차 중에 하나 입니다. 피를 맑게 해주는 차에 속한다고 하는데요, 겨울에 감기에 많이들 걸리는데 생강은 특히 감기 예방 및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강한 살균작용을 해서 피를 맑게 해주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우리나라 민들레차가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즙으로도 많이 드시기도 하는데요, 민들레차는 피를 맑게 해주는 차이기도 합니다. 또한 폐암에도 좋기 때문에 흡연하시는 분들에게도 많이 권해드리는 차이기도 합니다. 항암효과가 뛰어나니 흡연하시는 분들은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오미자차는 여러 효능이 많지만 특히 심장기능을 강화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위장소화기의 기능을 강화시켜서 위산결핍과 설사 그리고 숙취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피도 맑게 해주면서 우리의 눈에도 좋다고 합니다. 





피를 맑게해주는 차에 의외로 메밀차도 포함 되어 있습니다. 메밀차에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루틴성분 같은경우에는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모세혈관이 강화되어 뇌출혈까지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되면 건강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우엉을 섭취하게 되면 혈액 순환이 되는 데에 효과가있고, 피로 회복에도 좋은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우엉을 차로 마시면 정말 몸에 좋은 효과를 보이기도 하는데 특히 피를 맑게 해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검은콩을 차로 끓여서 섭취해도 피를 맑게하는 데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검은콩은 혈관에 축적된 콜레스테롤과 불순물을 배출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피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순히 검은콩이 탈모에만 좋다고 알려진 것이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굉장히 좋은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건강관리도 트렌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그 당시의 사람들의 건강상태가 모두 달라지기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요즘의 건강트렌드는 ‘해독’, 그리고 ‘혈관건강’이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환경도 안좋아 졌지만, 안 좋은 지방성분이 가득한 음식을 많이 드시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바쁜 일상생활에 음식까지 챙기기는 쉽지가 않지요. 이럴 때 가장 많이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차인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피를 맑게 해주는 차를 드시면서 혈관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프리카 보관방법  (0) 2020.01.09
당근 보관법 알아보기  (0) 2020.01.08
더덕 보관방법 알아보기  (0) 2020.01.06
사과 보관법 알아보기  (0) 2020.01.05
토란 보관방법 알아보기  (0) 2020.01.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