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손목 굵어지는법 알아보기

Fun & Joy 2019. 3. 15. 20:43
반응형

인터넷에 떠도는 여자들이 반하는 남자의 모습 이라는 글 중에는 이런 항목이 있습니다. 셔츠의 팔을 걷었을때 굵은 팔목과 선 핏줄이 그렇게 멋있어 보인다 라고 하는 것인데요, 그만큼 많은 남성분들에게 굵은 손목은 매력적인 모습을 어필할수 있는 중요한 신체 부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남성분들이 손목 강화 운동을 하는 것도 그 이유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손목 굵어지는법에는 어떤 것들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팔목 굵어지는법으로 많은 분들이 무작정 손목 강화 운동만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것 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과 더불어 고단백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운동을 하더라도 영양소가 부족하면 몸에 근육은 물론이고 팔목도 굵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운동하는 분들이 닭가슴살이나 단백질 음식을 찾는 이유와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합니다. 





효율성 있게 특별한 기구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운동으로도 충분히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팔을 바닥과 마주 보게 일자로 쫙 편 상태에서 주먹을 쥐었다 폈다를 반복해 줍니다. 

 

주먹을 펼 때는 손가락 모두 일자로 아주 쫙 펼쳐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한 번 운동을 할 때마다 50회씩은 해 주셔야 운동한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쉽고 간단해 보이지만 횟수가 증가할수록 힘이 들게 된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실 때마다 손목과 팔 부위에 힘이 들어가시는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꾸준히 운동하여 50회가 익숙해지면, 횟수를 높여 100회, 150회 정도로 늘려 실행합니다. 더 힘을 키우기 위해서 목욕시 욕조에 손을 담그고 해도 좋다고 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호두나 지압기를 이용하는 것도 손목 굵어지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외출할 때에도 호두나 지압기를 손에 쥐고 쥐었다 놨다를 반복하시는 운동을 해도 효과가 좋습니다. 호두나 지압기를 계속해서 주무르거나 쥐었다 폈다를 반복하게 되면 팔목이나 손목이 굵어지고 튼튼해지는 것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물구나무 서기 역시 장소와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도구없이 손목 운동하기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턱걸이의 경우 운동하러 공원에 나가시거나 학교 운동장에 가시면 운동 기구가 있으니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실 때 너무 무리하게 하실 경우 인대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너무 과하게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바닥을 대고 팔 굽혀 펴기를 많이들 하지만, 주먹으로 엎드려 팔 굽혀 펴기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손목도 단련되지만, 대흉근, 삼두근도 단련이 되어 팔 전체가 강해지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처음 할 때는 부담이 많이 가지만, 효과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힘들어서 다칠 수 있으니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만 무리가 가지 않게 적당히 해야 합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기구인 아령을 사용하여 운동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령을 수직으로 세워주고 손목만을 이용해 최대한 천장쪽으로 올려줍니다. 다시 바닥 쪽으로 최대한 내려주는 이 동작을 1회로 15~20회 정도 반복해 줍니다. 오롯이 손목의 힘으로 아령을 컨트롤하는 운동입니다. 아령의 무게를 처음부터 너무 무겁게 잡지 않고 하시는게 요령이라고 합니다. 





아령운동 두번째는 팔목을 고정시키고 아령이 천장을 보게 해준 후 안쪽으로 손목을 굽히면서 근육을 쫙 쪼여줍니다. 다시 최대한 내려주면서 쫙 풀어주도록 합니다. 강한 자극을 줄 수 있는 전완근 자극 운동입니다. 생각보다 힘드니 살살해야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은 대부분 TV를 시청하시면서도 간단히 실천이 가능한 운동인 만큼 시간을 조금만 투자하시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쓰면 쓸수록 강해진다 라는 말이 있듯이 근력 운동을 함께 꾸준히 하시면 손목 뿐만 아니라 팔목, 몸이 전체적으로 균형있고 탄탄하게 성장하게 되니 오늘 소개해드린 간단한 운동법 꾸준히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